디너의여왕 하단 GNB

2016-01-21

드마리스에 다 나옴? 해산물 제철음식 월별로 총정리~!

0

card_img
월별로 제철에 먹어주면 너무 좋은 해산물들~!

요리에서 재료의 신선함은 가장 중요하다죠? 각종 해산물이 가장 상태가 좋을 때 먹어줘야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건 미식가들의 기본 룰~ ㅎ 그럼 매월 어떤 해산물들이 제철인지 하나씩 알아봐요~
card_img
"1월은 꼬막이 제철!"

겨울이 되면 시장에서 볼 수 있는 꼬막이에요. 고추장 베이스나 간장으로 조림해서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죠. ㅎ 아미노산도 풍부하고 밥맛도 살려주는 맛있는 반찬~!
card_img
"2월 바지락으로 칼국수를!"

바지락으로 칼국수를 끓여 먹으면 시원하면서도 맑은 국물을 얻을 수 있어요. 아주 음식 궁합이 좋다죠. ㅎ 양념에 버무려 먹어도 좋고요. 빈혈을 예방해준다고 해서 옛부터 건강음식으로 통한다고 해요.
card_img
"3월 쭈꾸미가 쫀득쫀득"

봄이 되면 쭈꾸미 축제가 많이 열리죠~ 역시 봄에는 꼭 먹어 줘야할 음식이에요. 구워 먹어도 맛있고 초장에 찍어 먹어도 너무 맛있다는 ㅎ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가서 피로회복에도 탁월하다고 해요.
card_img
"4월 키조개는 사랑입니다"

담백한 키조개는 봄에 잘 어울리는 요리라죠. 조개요리 전문점에 가면 커다란 키조개를 삶아서 가위로 살랑살랑 썰어주시죠. 쫄깃 하면서도 담백한 그맛이 기가 막힌다죠 ㅎ
card_img
"5월 소라는 술안주로 최고"

술안주에 최고봉~! ㅎ 3월부터 6월 사이가 제철인데요. 탄력있는 소라를 삶아서 먹거나 회, 구이, 초무침등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두부와 함께 먹으면 영양학적으로 음식 궁합이 좋다고 해요.
card_img
"6월 장어가 제맛!"

아빠와 남친이 애정한다는 바로 그 장어! 허약한 체질에 도움이 많이 된다는 음식이죠. 여름에는 생명력 넘치는 장어가 제맛이라고 해요. 5월부터 7월까지가 제철이랍니다.
card_img
"7월 갈치가 제철~"

구이와 찌개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갈치에요. 칼처럼 생겼다고 해서 갈치라는 이름이 붙었다는데 가정식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생선 요리죠. ㅎ 갈치회도 별미라고 하네요~
card_img
"8월 전복이 끝판왕"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미네랄과 비타민등 영양이 풍부한 전복이 제철이랍니다. 흔히 전복죽을 끓여 먹거나 회로 만들어 먹어요. 아이를 낳고 난 산모에게도 매우 좋다는 음식이에요.
card_img
"9월 게요리 어떠세요?"

게요리는 우선 담백하고 고소해서 여성분들이 무척 좋아하는 요리라죠. 단백질은 많고 지방은 적어서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해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좋은 성분이 가득하다고 해요. 감과 함께 먹으면 소화가 잘된다고 해요.
card_img
"10월 대하요리가 짱!"

키토산이 가득 들어있는 새우요리는 9~12월 부근이 제맛이라고 해요. 구워 먹어도 맛나고 튀김을 해도 좋고 정말 다양한 형태로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만능 해산물~!
card_img
"11월 가리비는 어떠세요?"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조개 구이에서 빠질 수 없죠.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랑을 받는 해산물이랍니다. 국물요리로 많이 먹죠.
card_img
"12월 석화가 최고!"

한 겨울 신선한 석화를 초장에 가득 찍어서 먹는 맛은 정말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데 신선도에 따라서 맛의 차이가 많이 나는 음식중 하나죠 ㅎ
댓글 남기기
user_profile

디너의여왕 TASTE

TASTE 더 보기

[전국][쿠폰] 빅스타피자 샐리 콜라보레이션 피자 단품+콜라 체험단 모집

[전국][쿠폰] 빅스타피자 샐리 콜라보레이션 피자 단품+콜라 이미지
신청가능
[전국][쿠폰] 빅스타피자 샐리 콜라보레이션 피자 단품+콜라

[서울 강남] 화요일 하이볼바 체험단 모집

[서울 강남] 화요일 하이볼바 이미지
신청가능
[서울 강남] 화요일 하이볼바

[울산 남구] 로바타탄요 울산점 체험단 모집

[울산 남구] 로바타탄요 울산점 이미지
신청가능
[울산 남구] 로바타탄요 울산점

[르셀] 소금빵 10종 체험단 모집

[르셀] 소금빵 10종 이미지
신청가능
[르셀] 소금빵 10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