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너의여왕 하단 GNB

2016-01-22

부산맛집, 어묵의 쫄깃탱탱한 맛에 빠져보세요~!

0

card_img
눈이 번쩍 뜨인다는 부산 어묵을 드셔보셨나요?

최근 부산에서는 어묵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요. 마치 베이커리 카페처럼 가게를 리뉴얼하고 새롭게 변신하고 있는데요. 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어묵 맛집은 어디 있는지 알아볼까요?
card_img
"삼진어묵"

1953년에 오픈해서 3대째 이어져 오고 있는 어묵 회사랍니다. 부산 영도에 본점이 있는데 베이커리처럼 만든 매장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깔끔하면서도 깨끗하게 진열된 어묵의 모습이 참 색다르다고 해요.
> "삼신어묵" 위치 & 상세정보
card_img
최근에는 서울 지역 백화점에도 진출해서 저도 한번 먹어봤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인상 깊었답니다. 흔히 반찬으로 먹던 어묵이 아니라 마치 지역 특산품 별미를 먹는 듯한 기분이었어요. 충분히 익숙한 어묵이라는 재료를 가지고 새로운 맛을 만들어 냈다는 점이 참 신선했어요.
card_img
어묵의 종류는 60여 개가 된다고 하고요. 재료의 신선함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해요. 수제어묵의 가격은 4백원부터 2천원 사이랍니다.
card_img
"고래사"

1963년부터 어묵제조를 시작한 고래사에서도 어묵을 브랜딩화 해서 내세우고 있어요. 해운대역에서 해변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고래사 매장은 한눈에도 주목하게 만드는 대형 어묵 장식물이 시선을 사로잡는답니다.
> "고래사" 위치 & 상세정보
card_img
이곳은 1층이 직매장 2층이 체험장과 어묵 카페로 이루어져 있어요. 합성 보존료나 착색료, 밀가루 등을 넣지 않고 어묵의 맛을 고급화했다고 하네요. 생산기술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해요.
card_img
생선살로 만든 어육면을 끓여낸 "어우동"과 어묵을 포로 떠서 만든 "초밥"등이 인기 메뉴라고 해요.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질의 어묵을 맛볼 수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답니다.
card_img
"백광상회"

부산 남포동에서 60여 년 동안 어묵을 판매하고 있는 전문점이랍니다. 역시나 많은 단골을 자랑하고요. 추운 겨울날 방문하면 따끈한 국물 냄새에 마음까지 녹아내리는 가게랍니다.
> "백광상회" 위치 & 상세정보
card_img
이곳은 특히 스지(소의 힘줄)로 만든 어묵이 인기인데요. 저도 먹어 봤지만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랍니다. 그 외에도 두부와 문어,새우등 신선한 해물이 한가득 들어가는 오뎅탕이 인기 메뉴라고 해요.
card_img
"이화동"

역시나 남포동에 위치한 어묵집이에요. 새롭게 오픈한 곳인데 최근 많은 화제와 인기를 얻고 있어서 소개 드려요. 어묵을 만드는 과정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게 이곳의 특징이랍니다.
> "이화동" 위치 & 상세정보
card_img
어묵 안에 치즈나 낙지, 카레, 새우등을 넣고 버무린 어묵 크로켓을 맛볼 수 있어요. 총 6개의 종류가 준비되어 있고요.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맛 크로켓이 가장 인기 메뉴라고 해요.
card_img
"미소오뎅"

허영만 작가의 '식객'과 일본만화 '맛의달인'에도 소개된 곳이랍니다. 마치 심야 식당 처럼 옹기종기 붙어 앉아서 오뎅과 술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 "미소오뎅" 위치 & 상세정보
card_img
최상의 재료로 맛있는 어묵을 만들어 낸다는 평을 듣고 있고요. 막걸리나 소주등 다양한 술과 함께 곁들일 수 있어 더욱 맛이 좋다는 평가를 듣고 있어요,
댓글 남기기
user_profile

디너의여왕 TASTE

TASTE 더 보기

[서울 송파] 우시야 방이점 체험단 모집

[서울 송파] 우시야 방이점 이미지
신청가능
[서울 송파] 우시야 방이점

[비엠씨코리아] 스노우크랩 체험단 모집

[비엠씨코리아] 스노우크랩 이미지
신청가능
[비엠씨코리아] 스노우크랩

[도축장집아들들] 한우 고급세트 체험단 모집

[도축장집아들들] 한우 고급세트 이미지
신청가능
[도축장집아들들] 한우 고급세트

[최고육] 국산 호텔 배추김치 체험단 모집

[최고육] 국산 호텔 배추김치 이미지
신청가능
[최고육] 국산 호텔 배추김치